올해 첫 평가원 모의평가 6월 4일 실시
올해 첫 평가원 모의평가 6월 4일 실시
  • 박고은 기자
  • 승인 2019.03.26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11일 접수…EBS 연계 70% 유지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6월 모의평가가 오는 6월 4일 시행된다.

수능출제기관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2019학년도 수능 6월 모의평가 시행계획'을 26일 발표했다.

6월 모의평가는 수능을 앞두고 평가원이 두 차례(6·9월) 실시하는 모의평가로, 그해 출제경향과 난이도를 가늠할 수 있는 시험이다.

시험영역은 국어, 수학, 영어, 한국사, 사회/과학/직업탐구, 제2외국어/한문 영역으로 실제 수능과 같다.

필수과목인 한국사 영역은 모든 수험생이 반드시 응시해야 한다. 해당 영역을 치르지 않으면 시험이 무효가 돼 성적통지표를 받을 수 없다.  탐구영역은 최대 2과목까지 선택할 수 있다.

6월 모의평가의 EBS 수능교재·강의 연계비율은 수능과 동일하다. 문항 수를 기준으로 70% 수준을 유지한다.

반입 금지물품도 실제 수능과 같다. 통신·결제 등 블루투스 기능이나 전자식 화면표시가 있는 시계나 이어폰은 반입이 금지되고, 시침·분침·초침만 있는 아날로그 시계는 휴대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4월 1∼11일이다. 재학생은 재학 중인 학교에서, 졸업생은 출신 고교나 학원에서, 검정고시생 등 출신 학교가 없는 수험생은 현주소지 관할 86개 시험지구 교육청 또는 응시 가능한 학원에서 신청하면 된다.

개인별 성적통지표는 6월 25일에 접수한 곳에서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홈페이지, EBSi 홈페이지, 대학수학능력시험 홈페이지 등에 게시될 예정이다.

gooeun_p@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