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신규 공무원 직무교육 실시
단양군, 신규 공무원 직무교육 실시
  • 신재문 기자
  • 승인 2019.03.26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4월 이후 임용자 44명 대상
(사진=단양군)
(사진=단양군)

충북 단양군은 26일 공직새내기 신규 공무원 44명을 대상으로 직무역량 강화교육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실무사례 중심의 교육으로 △실무행정법 △회계 및 예산실무과정 △민원실무과정 △인사실무과정 △감사실무과정 △보안·개인정보보호법 △공문서실무 및 지방공무원 복무규정 등 업무능력 배양과 공직생활에 대한 빠른 적응, 갈등관리 및 문제해결력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군은 지난해 4월 이후 임용자를 대상으로 가장 어려워하고 궁금해 하는 분야별 직무교육으로 업무 역량을 한층 강화하는 한편, 공직자로서 청렴하고 유연한 직무 마인드를 함양하고 지역의 발전방안을 고민하는 등 군민들에게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특히 오랫동안 실무를 경험한 공직 선배가 직접 강사로 참여해 실제 근무하면서 겪었던 사례 위주의 업무노하우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교육내용을 편성해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이날 교육에는 최성회 부군수가 직접 특별강사로 나서 공법상 공무를 담당하는 기관구성자로서 공직자가 반드시 숙지해야 할 행정법과 개별법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에서 최 부군수는 “군민의 대표자·수임자이자 군민 전체에 봉사하고 주민에 책임을 지는 공직자로서 선도적으로 역량을 강화해 지역의 발전을 위해 열정을 가지고 업무에 임해 달라”고 당부했다.

jmshi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