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교회, ‘직장인을 위한 힐링세미나’ 개최
하나님의 교회, ‘직장인을 위한 힐링세미나’ 개최
  • 박주용 기자
  • 승인 2019.03.25 12:56
  • 댓글 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인천·창원서 열려 2000여명 참여
(사진=하나님의 교회)
(사진=하나님의 교회)

서울, 분당, 부산, 대전 등지에서 힐링세미나를 열어온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지난 24일 인천과 창원에서 ‘직장인을 위한 힐링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하나님의 교회 직장인 청년들과 직장 동료, 상사, 친구, 가족 등 2000여명이 함께했다.

하나님의 교회 관계자는 “취업이 어려워 고민하는 청년이나 취업을 했어도 열악한 업무환경으로 힘든 청년들 모두 각자의 고민을 안고 있다. 이러한 대한민국 직장인 청년들에게 따뜻한 위로를 보내고자 행사를 준비했다”며 “함께한 모든 이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위안이 되었으면 한다. 항상 힘내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인천낙섬 하나님의 교회에서 열린 행사에는 인천, 부천, 서울 등지에서 온 직장인 청년들과 이들의 직장 동료, 상사, 선후배, 가족 등 1000여명이 자리했다. 행사 전후로 진행된 캘리그라피, 엽서쓰기, 스트레스 제로, 포토존 등 부대행사는 참석자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이를 체험하는 참석자들의 얼굴에는 웃음꽃이 피어나며 행사에 활기를 더했다.

본격적인 세미나에 앞서 1부 힐링연주회가 시작됐다. 음악에는 사람의 마음을 안정시키고 정화하는 힘이 있다.

직장생활에 지친 참석자들의 치유를 위해 하나님의 교회 성도 20여 명으로 구성된 챔버오케스트라가 아름다운 연주를 들려줬다.

엘로힘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에 감사하는 내용을 담은 새노래 연주곡을 비롯해 애니메이션 '마다가스카3'의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검투사들의 입장’, 드라마 '하얀거탑' OST ‘B Rossette’, 피아졸라의 ‘리베르탱고’, 쇼스타코비치의 ‘왈츠 2번’ 등 다양한 음악으로 풍성한 울림을 선사했다. 이어 중창단은 ‘아름다운 나라’, ‘When you believe’를 부르며 아름다운 화음으로 참석자들을 감동시켰다.

2부의 첫 순서로 진행된 공감토크는 이날 참석한 직장인 청년들의 고충을 현장에서 직접 들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

퇴근 직전 들어온 손님, 퇴근 후 업무지시 등의 고민을 비롯해 더운 여름날 용접일을 하고 퇴근한 아빠에게 짜증을 냈다는 딸의 고백, 첫 직장에서 첫 월급을 타기 전 엄마가 돌아가셨다는 가슴 아픈 사연 등은 직장인들의 공감을 샀다.

특히 이날 공감토크는 사연의 주인공이 객석에서 부연설명을 하며 감동을 더했다. 이어진 ‘행복을 찾아서’라는 제목의 힐링세미나는 ‘늘 곁에 있는 가족으로부터 받는 사랑이 진정한 행복이자 위로’라는 내용을 담았다.

시, 수필과 같은 문학작품 등 중간중간 소개된 사연은 가족의 사랑을 떠올리게 했다. 참석자들은 내용에 동감하며 고개를 끄덕이거나 눈물을 훔치기도 했다.

힐링세미나를 보고 감동을 받았다는 최은정(23) 씨는 부모님께 “철부지 딸을 키우느라 고생하셨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라고 엽서를 적었다. 이어 “많은 사람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덩달아 힘이 난다”고 말했다. 최혜민(21) 씨는 “후배가 지난 힐링세미나에서 많은 감동을 받았다고 해서 궁금한 마음에 왔다”며 “직장에서 막내라 어려운 부분이 많아 힐링 받고 싶었다. 부대행사를 통해 선물 받은 ‘별처럼 빛날 거야’ 캘리그라피 글귀처럼 내일도 힘내서 일하려고 한다”고 활짝 웃었다.

행사에 함께한 박상길 인천시 중구의회 의원은 “하나님의 교회에서 직장인들의 피로를 풀어주고 치유하는 행사를 마련해서 고맙게 생각한다”며 “직장인들이 어렵고 힘든 순간은 이겨내며 항상 행복하길 바라겠다”고 응원을 보냈다.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