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 불법 현수막 없는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
의성, 불법 현수막 없는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
  • 김진욱 기자
  • 승인 2019.03.24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수막 지정게시대 온라인 프로그램 내달부터 운영

경북 의성군은 현수막 지정게시대 운영 온라인 프로그램을 구축하여 투명하고 공정한 기회제공과 주민 이용 편의성을 크게 증가시킨다고 24일 밝혔다.

군은 온라인 프로그램을 통해 현수막 게시대 규격, 설치위치, 현재 게첨현황 등 정보제공, 신청자예약, 접수현황 조회, 예약일자에 따라 지정 게시대 일괄 예약접수가 가능해진다.

군은 이달 현수막 지정게시대 온라인 프로그램 구축을 완료하고 광고사업자와 읍면담당공무원에게 사용법을 교육한 후 다음달부터 운용을 개시한다.

그동안 직접 방문 신청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 이를 개선하기 위해 타 자치단체 운영사례 검토 등 준비를 거쳐 온라인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다음달부터 변경되는 지정게시대 게시방법은 게시할 현수막을 매월 20일부터 25일까지 현수막지정게시대 홈페이지를 통해 옥외광고사업자가 신청하며, 신청된 현수막은 시스템을 통해 26일 무작위 추첨 후 배정한다.

현수막 지정게시대 게시기간은 10일간으로 1차(1~10일), 2차(11~20일), 3차(21~말일)로 나누어 관리하며 희망하는 차수에 신청할 수 있다. 군의 상업용 현수막을 게시할 수 있는 곳은 77개소에 108기 409면이다.

김주수 군수는 "불법 현수막 없는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과 사고 예방을 위해 지정게시대를 이용해서 현수막을 게시해 줄 것을 당부한다"며 "앞으로 광고주와 광고사업자 및 시스템관리자가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의성/김진욱 기자

gw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