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상의, '제46회 상공의 날 기념식·청년기업인협의회 발족식' 개최
부천상의, '제46회 상공의 날 기념식·청년기업인협의회 발족식' 개최
  • 오택보 기자
  • 승인 2019.03.21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들에 표창 수여

 

표창을 받은 기입인,근로자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표창을 받은 기입인과 근로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부천상공회의소)

부천상공회의소는 지난 20일 오후 2시 4층 대강당에서 ‘제46회 상공의 날 기념식 및 청년기업인협의회 발족식’을 갖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여한 기업인과 근로자들에 대한 표창을 수여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는 장덕천 시장과 박정산 시의회 운영위원장, 정재현 행정복지위원장, 박병권 도시교통위원장, 구점자·남미경·이상윤·홍진아·곽내경 의원, 유재식 고용노동부 부천지청장, 류택희 부천세무서장, 차명진 자유한국당 소사당협위원장, 박종현 한국노총 부천김포지부 의장, 관내 기관단체장, 강병곤 온세미컨덕터 대표이사, 이형춘 삼광정밀공업 대표, 이영식 (주)GGM 대표이사, 기업인, 근로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조천용 회장은 기념사에서 “기업들은 선진 기업문화 구축, 생산성 향상과 기술 발전을 위한 투자, 일자리 창출 등 변화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나가는 데 앞장서고 정부는 상공인, 근로자들의 의욕을 계속해서 떨어뜨리는 무리한 정책의 시행보다는 선진 경제 시스템의 구축과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통해 상공인들이 경영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야 한다”면서 “상공인들 모두가 화합과 통합을 통해 한 팀이 됨으로써 다시 한 번 우리의 마음과 자세를 잘 추스르고 더 큰 도약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제안했다.

조 회장은 이어 “우리 부천지역 경제의 미래를 책임질 부천상공회의소 청년기업인협의회가 단순히 젊은 상공인들의 모임이 아닌 세대를 아우르는 힘이 있는 단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여기 계신 모든 상공인 여러분들의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 젊은 기업인 여러분께서도 부천지역 경제에 새로운 바람을 실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장 시장은 축사를 통해 “부천시의 경제를 책임질 미래의 도량, 청년기업인협의회의 발족식이 상공의 날 기념식과 겸해서 열리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앞으로의 무궁한 발전과 함께 부천시의 경제 발전에도 기여하는 청년 기업인들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부천시도 상공인들의 어려움을 알고 있으나 현실적으로 본격적인 타개책을 부천시 단독으로 만드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여러 가지 방안을 고민하고 있다”며 “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는 부천페이, 주차로봇 개발, 부천시와 기업이 함께 하는 R&D를 통해 상공인들이 지금의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 도움을 드리려고 계획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장 시장은 이어 “미세먼지 저감, 조명산업 등 기업의 발전과 환경 개선, 부천 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여러 시책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시행될 수 있도록 신경쓰겠다”면서 “상공인 여러분들께서도 갖고 계신 아이디어를 부천시에 전달해서 함께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만들어 나가자”고 제안했다.

이날 기념식에서 김명찬 (주)동인기업 대표이사와 김동진 온세미컨덕터코리아(주) 부사장, 이정일 (주)SECO 영업이사가 경기도지사 표창을, 공호영 영화산업전기(주) 대표이사, 최명규 한국다쓰노(주) 대표이사, 정갑선 로얄금속공업(주) 대표이사, 엄세용 (주)아이토크콘트롤즈 대표이사, 김태훈 (주)돌핀 부장이 부천시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최규철 또 태영정밀 대표, 전태화 다인휴즈 대표가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상 표창을, 홍명수 (주)에치엠알 대표이사, 곽인효 썬에스지엠(주) 대표이사, 강태선 이노텍 대표, 박상학 (주)부원압출 대표이사, 장은미 베이스라인 대표, 주소희 청담아이가르텐 대표, 우미자 플로렌스 대표, 최종상 삼광정밀공업(주) 부장이 부천상공회의소 회장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이날 기념식에 앞서 예폼앙상블의 축하공연에 이어 진행된 청년기업인협의회 발족식에서는 전체 회원에게 회원증을 수여하고 김만수 전 부천시장에게 자문위원 위촉패를 전달했다.

김응래 부천상의 사무국장은 “청년기업인협의회는 부천상공회의소와 협력 관계에 있는 일본 오카야마상공회의소와 사이타마상공회의소의 청년부를 벤치마킹해 만든 협의회로 앞으로 회원 간 정보교류와 경영지식 함양은 물론 일본 오카야마상공회의소 청년부와의 교류를 통해 부천의 미래 경제를 책임지는 단체로 성장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청년기업협의회에는 부천지역 만 45세 미만 청년기업인 40여 명이 발족 멤버로 참석했고 김만수 전 시장과 백인길 대진대학교 교수, 김응래 부천상의 사무국장이 자문위원으로 동참하게 된다.

[신아일보] 부천/오택보 기자

tbohs@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