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도 쓰는 '호호바오일' 대체 무엇?
방탄소년단 정국도 쓰는 '호호바오일' 대체 무엇?
  • 박고은 기자
  • 승인 2019.03.21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호바오일. (사진=채널A '나는 몸신이다' 캡처)
호호바오일. (사진=채널A '나는 몸신이다' 캡처)

'호호바오일'에 대해 네티즌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호호바 오일은 회양목과의 호호바 씨앗에서 추출한 기름이다. 식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지만 주로 로션, 크림, 샴푸 등 피부 관련 제품에 사용된다.

인체의 피지와 비슷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에 자극이 없고 잘 흡수되며 모든 피부에 사용이 가능하다. 임산부가 사용해도 해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호호바 오일의 가장 뛰어난 효능은 보습이다. 호호바 오일은 피부장벽에 쉽게 침투해 유수분을 공급, 각질을 잠재워 피부 결을 부드럽게 케어하며 피부장벽을 강화한다.

튼튼해진 피부장벽은 장벽 틈으로 피부의 수분이 이탈하지 않게 막아준다. 이 때문에 피부 노화를 늦춰주는 기능도 있다고 한다. 여드름, 기미, 주근깨 같은 피부 개선을 위해 사용되는 경우도 잦다.

모발 관리에도 효과적이다. 모발에서 피지가 분비되면 모발 손상이 발생할 수 있는데, 호호바 오일의 보습효과가 두피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는 것이다.

호호바 오일 사용법은 주로 기초 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크림과 섞어 바르거나 오일만 덜어 얼굴을 감싸주는 방법 등이 있다.

또 화장을 지우는 과정에서도 클렌징 제품에 호호바오일을 섞어 세안하면 모공 속까지 깨끗하게 노폐물이 제거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호호바오일은 앞서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이 피부 관리를 위해 사용한다고 알려져 화제를 모은 바 있다.

gooeun_p@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