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에어팟2' 드디어 공개…스펙·가격·출시일 정리
애플 '에어팟2' 드디어 공개…스펙·가격·출시일 정리
  • 박선하 기자
  • 승인 2019.03.21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플 ’에어팟2‘ 이미지. (사진=애플)
애플 ’에어팟2‘ 이미지. (사진=애플)

애플의 2세대 코드리스 이어폰 ‘에어팟2’가 20일(현지시간) 공개됐다.

CNBC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에어팟2는 헤드폰·이어폰 전용으로 새로 개발한 H1 칩을 탑재해 통화시간이 한 시간 더 길어지고 연결은 더 빨라졌다.

또 배터리 지속 시간이 늘어나고, 새로운 무선 충전 케이스 모델이 출시돼 더욱 편리한 충전이 가능해졌다.

에어팟2는 한번 충전하면 음악 재생은 최장 5시간, 통화는 최장 3시간 가능하며 15분 동안 급속 충전하면 음악 재생은 최장 3시간, 통화는 2시간까지 할 수 있다.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와의 연결기능도 향상됐다. 에어팟2를 이용하면 애플의 음성비서 '시리'를 호출할 수 있다.

즉, 새 에어팟은 보이스 컨트롤 기능인 '헤이 시리(Hey Siri)'를 통해 말로 시리를 불러내 음악 신청과 날씨 문의 등 간단하게 음성명령을 내릴 수 있다.

에어팟2는 기본 충전 케이스 모델과 무선 충전 케이스 모델이 함께 출시됐다.

기본 충전 케이스 모델은 19만9000원, 무선 충전 케이스 모델은 24만9000원이다. 무선 충전 케이스 단품만 구매하면 9만9000원이다.

정확한 국내 출시시기는 밝혀지지 않았다. 다만 애플코리아는 올봄 안에 애플 스토어 매장에서 살 수 있다고 예고했다.

빠른 구매를 원한다면 애플코리아 홈페이지, 애플 스토어 앱을 이용하면 된다. 신제품은 오는 27일부터 배송이 시작된다.

sunha@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