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시민참여 정책제안 플랫폼 명칭 공모
대전시, 시민참여 정책제안 플랫폼 명칭 공모
  • 정태경 기자
  • 승인 2019.03.19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참여 정책제안 플랫폼 이름을 지어주세요~(자료=대전시)

대전시가 오는 7월 개통 예정인 시민참여 정책제안 플랫폼의 명칭을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공모한다고 19일 밝혔다.

시민참여 정책제안 플랫폼 명칭은 콘셉트와 대표성을 나타낼 수 있으며 부르기 쉽고 독창적인 이름이면 응모가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은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 홈페이지에 첨부된 공모전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시는 접수된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1차 전문가 심사위원회 심사와 2차 온라인 시민 선호도 조사, 3차 내부 운영위원회 심사를 거쳐 오는 5월 시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최우수상 1명과 우수상 1명, 장려상 3명, 참가상 25명 등 총 30명을 시상하며, 시상자에게는 23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시민참여 정책제안 플랫폼은 제안, 토론, 결과공개 3단계로 구축되며, ‘시민제안’과 ‘대전시가 제안합니다’ 등 두 파트로 운영된다.

시민제안은 시민의 다양한 제안에 대해 공감, 투표, 댓글을 통해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공간이다.

시민 30명 이상이 공감하면 담당부서가 답변하고, 3000명 이상이 공감하면 시장이 답변한다.

‘대전시가 제안합니다’는 부서가 정책을 모색하는 단계에서 시민의 의견을 받는 공간이다.

사회적으로 공론화했을 때 시민의 참여가 필요한 의제가 주로 올라오게 된다.

시는 시민참여 정책제안 플랫폼을 통해 시민과 시민이 소통하고, 시와 시민이 소통하는 서비스를 제공해 시민과 대전시가 함께 정책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함께 실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신아일보] 대전/정태경 기자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