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시민 건의사항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동해시, 시민 건의사항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 이중성 기자
  • 승인 2019.03.19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토사항·추진결과 등 부서별 확인·추진방안 강구
(사진=동해시)
(사진=동해시)

강원 동해시는 민선7기 실질적 원년인 2019년을 맞아 시정 운영방향과 주요업무를 설명하고 시민의 이야기를 경청하는 시간을 갖고자 지난 1월25일부터 2월12일까지 10개 동을 찾아가 ‘시민과 함께하는 대화의 날’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시는 시민과 좀 더 가까운 곳에서 시민의 이야기를 경청하는 과정에서 나온 다양한 건의사항에 대해 현장에서 답변을 한 부분도 있지만, 이에 그치지 않고 시민의 소중한 의견이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19일 ‘시민 건의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날 보고회는 심규언 시장의 주재로 대화의 날을 통해 시민들이 건의한 79건에 대해 그동안의 검토사항 및 추진결과 등을 담당부서별로 확인하고 추진방안을 강구하는 자리로 진행된다.

또한 미해결된 사항에 대해서는 분기별로 추진상황을 점검해 각 동에 알려 시민의 의견을 흘려듣지 않고 소통해 신뢰 받는 시정을 더욱 공고히 지켜 나갈 계획이다.

황윤상 행정과장은 “민선6기의 연장선에 있는 민선7기 시정의 성공적 항해를 위해서는 시민의 시정에 대한 관심과 협조가 매우 중요함을 잘 알고 있다”며 “앞으로도 격식과 형식은 최소화 하고 다양한 계층과 다양한 주제로 시민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답하는 시간을 마련해 시민과 호흡하고 소통하는 대화의 장을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동해/이중성 기자

lee119c@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