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상반기 청소년 체험 학습카드 신청 하세요"
동작구 "상반기 청소년 체험 학습카드 신청 하세요"
  • 허인 기자
  • 승인 2019.03.19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전식 카드로 승인 가맹점서 연간 20만원 사용 가능

서울 동작구가 새봄‧새학기를 맞아 오는 6월 말까지 ‘2019 상반기 청소년 체험학습카드’ 신청을 받는다고 19일 밝혔다.

청소년 체험학습카드 지원사업은 중학교 1학년 자유학년제·자유학기제 시행에 따라 관내 청소년들이 진로탐색 및 다양한 체험활동을통해 잠재적 능력을 키우고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도입됐다.

신청대상은 신청일을 기준으로 구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중학교 1학년 재학생과 △당해 연도에 만 13세가 되는 학교 밖 청소년 등 약 2600여명이며, 학생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신청서, 신분증, 재학증명서 등 구비서류를 가지고 주소지 관할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청소년 체험학습카드를 신청할 수 있다.

구 청소년 체험학습카드는 포인트 충전식 카드로 구청에서 승인한 가맹점에서 상·하반기 각 10만원씩 연간 20만원을 사용할수 있다. 카드사용기간은 카드발급일로부터 올해 12월15일까지다.

사용처는 온·오프라인 등록 가맹점으로 △진로체험, 진로컨설팅 등 진로직업체험분야 △영화관, 박물관, 공연장, 서점, 청소년 시설 등 문화‧예술분야 △탁구장, 볼링장 등 스포츠분야로 현재까지 총 79개소가 등록돼 있으며, 구는 향후 지속적으로 가맹점을 추가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가맹점은 구 체험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주소지 관할 동 주민센터 및 구청 교육정책과로 문의해 안내받을 수 있다.

윤소연 교육정책과장은 “청소년들이 보다 쉽게 다양한 분야의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가맹점을 확보하고, 이를 통해 지역경제도 활성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교육에 발맞춰 △청소년 창의혁신 체험공간 조성 △청소년 해외 홈스테이 △창의체험버스 운영 등을 추진 중이다.

i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