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 카톡' 최종훈, FT아일랜드 탈퇴+연예계 은퇴
'승리 카톡' 최종훈, FT아일랜드 탈퇴+연예계 은퇴
  • 박선하 기자
  • 승인 2019.03.1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최종훈 SNS 캡처)
(사진=최종훈 SNS 캡처)

'승리 게이트' 연루 의혹이 불거진 FT아일랜드의 최종훈(29)이 연예계를 완전히 떠난다.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14일 입장문을 내고 "최근 잇따른 사건에 연루돼 물의를 빚은 최종훈에 대해 금일 자로 FT아일랜드 탈퇴를 결정했다"면서 "최종훈은 팀에서 영원히 탈퇴하고 연예계를 은퇴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소속사는 "본인은 기억나지 않는다고 하나 불법 행위와 관련해 추가로 의심되는 정황이 있어 이번 주 내로 경찰 조사를 성실하게 받을 예정"이라며 "당사는 이번 사안에 대해 사실을 감추거나 덮으려는 의도가 없음을 명확하게 밝힌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사안의 심각성과 책임감을 통감하고 있다"며 "경찰 조사 과정에서 사실이 명명백백히 가려질 수 있도록 최대한 협조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최종훈은 과거의 부적절하고 부끄러운 언행으로 피해를 보신 분들에게 사죄를 드리며, 많은 팬과 팀 멤버들에게 깊은 실망을 안겨드린 점에 대해서도 뼛속 깊이 반성하고 있다"고 했다.

소속사는 "앞으로 최종훈은 연예인의 삶을 접고 자숙하며 살 것"이라며 "FNC 또한 책임을 면할 수 없기에 최종훈이 사회의 일원으로서 올바른 인식을 하고 살아가도록 끝까지 지도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른바 '승리 단톡방' 멤버로 알려진 최종훈은 지난 2016년 음주운전을 했으나, 이 사건이 언론에 보도되지 않도록 경찰과 유착한 정황이 있다는 논란에 휩싸였다.

실제로 최종훈은 지난 2016년 2월 이태원에서 경찰의 음주단속에 걸려 250만원의 벌금과 100일 면허정지 처분을 받았으나 보도되지 않고 송치됐다.

sunha@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