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지원 계획 수립...통상촉진단 파견 등 21개 지원사업 추진
경기도는 미중 무역 분쟁 등 대외 무역환경의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중소기업의 수출확대를 위한 ‘2019 경기도 수출지원 계획’을 수립하고 기업모집에 나섰다.
도는 올해 중소기업 수출 400억 달러 달성, 4년 연속 중소기업 수출 증가 기조를 이어가겠다는 목표 아래 21개 지원사업에 총 156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1만330여 개사를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주요 지원 계획을 보면 도는 먼저, 이달 인도네시아. 베트남을 시작으로 미국, 유럽, 중동 등지에 총 19회에 걸쳐 통상촉진단을 파견하고 홍콩 메가쇼, 프랑크푸르트 소비재 전시회 등 해외 유망전시회에 18회에 걸쳐 단체관을 마련한다.
또한 도내 기업의 수출판로 개척을 위한 도 단독 종합전시회인 경기우수상품전시회(해외G-FAIR)를 도쿄, 뭄바이, 상하이, 두바이, 호치민 등 5개 지역에서 개최, 총 315개사를 지원한다.
국내에서는 전국 최대규모의 중소기업 종합전시회인 ‘대한민국 우수상품 전시회(G-Fair Korea)’를 통해 오는 10월31일부터 11월4일까 중소기업의 내수 및 수출판로를 지원한다.
아울러 자체적으로 해외시장을 개척하기 어려운 내수. 수출초보기업을 대상으로 아세안(ASEAN), 인도·중동 등의 해외바이어를 한국으로 초청, 바이어 매칭 및 통역을 지원하는 수출상담회를 4회 개최한다.
박신환 도 경제노동실장은 “수출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도가 가진 모든 역량을 집중해 중소기업의 수출과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경기도/임순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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