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군산꽁당보리축제 5월3~6일 개최
군산꽁당보리축제 5월3~6일 개최
  • 이윤근 기자
  • 승인 2019.03.14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부일정 확정 발대식 가져…순항 스타트
(사진=군산시)
(사진=군산시)

전북 군산시가 제14회 꽁당보리축제를 시농업인단체협의회와 미성농업발전협의회 공동주관으로 오는 5월3일부터 6일까지 서군산복합체육센터부지(산북동 3179)에서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꽁당보리축제추진위원회와 유관기관 관계자 20명은 지난 12일 꽁당보리축제 발대식을 개최해 도시민과 농업인이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농업축제로 만들어 갈 것을 다짐했다.

또 축제장 마련을 위해 지난해 11월 축제실무위원회와 축제장 주변 경작자와 협의를 거쳐 축제장 가용면적 16㏊를 확보하고 청보리, 맥주보리, 유채 파종 작업을 진행했다.

아울러 올해 어려운 지역경기를 감안해 축제장 시설, 행사 진행, 프로그램 공모를 통해 지역 업체와 시민이 만들고 시민이 참여하는 축제로 운영할 예정이다.

시는 먹거리 부스 운영, 주차문제 해결, 행사장 내 군산사랑상품권 이용, 기상이변 대비책 마련 등 남은 축제 기간까지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김병래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올해 축제는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와 축제의 방향을 전환하는 시점”이라며 “관련 단체와 시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군산시 대표 농업축제로 발돋움 하는 데 소홀함 없이 준비해 시민들이 불편함 없이 즐길 수 있는 놀이마당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iyg353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