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2019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 개최
부산, ‘2019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 개최
  • 김삼태 기자
  • 승인 2019.03.10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시청 대강당서…21개 채용상담 부스 운영
부산시청 전경. (사진=부산시)
부산시청 전경. (사진=부산시)

부산시는 오는 14일 시청 1층 대강당에서 부산지역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에게 지역 공공기관의 채용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부산혁신도시와 함께하는 2019 부산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이하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부산혁신도시로 이전한 9개 공공기관과 금융기관, 시 산하 공공기관, 관계기관 등 21개 기관이 참가해 채용방법에 대해 안내하는 대규모 설명회로,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채용방법 소개, 이전공공기관 오픈캠퍼스 사례 소개, 주요 기관들의 올해 채용요강 안내, 지역인재 취업사례 발표, 질문과 답변 등으로 진행한다.

또 기관별 상담부스에서는 실제 채용을 담당하는 직원들이 취업준비생들과 1대 1 취업상담을 진행한다. 모의면접장에서는 각 대학에서 추천한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NCS기반 면접기법을 적용해 심층 모의면접을 진행해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부산지역 인재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시에서 운영하는 ‘공공기관 취업지원 프로그램’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인사담당자와의 열린 대화(한국주택금융공사)’ 코너를 통해 평소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힘들었던 학생들에게 현장에서 직접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고, 올해 처음으로 ‘AI 기반 자기소개서 분석 부스’도 마련해 학생들의 자기소개서를 빠르고, 객관적으로 분석해 피드백을 제공한다.

오거돈 시장은 “부산으로 이전한 공공기관 하나하나가 부산의 보물이며, 지역 발전을 이끌어가는 선도적인 활동에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이전공공기관 등과 협업을 강화해 지역의 우수한 인재채용이 늘어나도록 노력할 것이며, 다양한 채용정보 제공 및 맞춤형 인재 양성에도 최선을 다해 취업 걱정 없는 부산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부산/김삼태 기자

st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