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 전기차 ‘리프’, 세계 최초 글로벌 판매 40만대 돌파
닛산 전기차 ‘리프’, 세계 최초 글로벌 판매 40만대 돌파
  • 이성은 기자
  • 승인 2019.03.07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유럽서 가장 많이 판매된 전기차 등극
올해 중남미·오세아니아 시장 등 새로 진출 예정
닛산 전기차 '리프' (사진=한국닛산)
닛산 전기차 '리프' (사진=한국닛산)

한국닛산은 닛산의 순수 전기차 ‘리프(LEAF)’ 글로벌 판매 대수가 40만대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세계 최초 양산형 전기차로 지난 2010년 출시된 닛산 리프의 누적 판매대수는 연간 380만 배럴의 석유를 절약할 수 있는 수치다.

지난해 리프는 유럽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전기차로 등극했을 뿐 아니라 노르웨이 전체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차가 됐다.

앞서 닛산은 리프 1세대 출시 당시 무공해 차량을 생산하고 홍보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공약한 바 있다. 전기차 충전을 더 쉽고 편리하게 만들고, 전기차 배터리 재사용 방법을 개발하는 등 정부·공기업과 함께 전기차의 채택을 지원하기로 했다.

닛산은 이후 ‘닛산 에너지 이니셔티브’ 하에 전 세계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이 파트너십은 전기차 배터리를 활용해 에너지를 저장하고 이를 가정·기업, 전력망과 공유해 전기차를 더욱 유용하게 만드는 동시에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을 촉진할 예정이다.

현재 닛산 리프는 전 세계 50개 이상의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다. 올해 상반기 내 중남미 6개 시장에 새롭게 진출하고 연말까지 아시아와 오세아니아 지역 7개 시장에서도 판매를 개시할 예정이다.

다니엘 스킬라치(Daniele Schillaci) 닛산 총괄 부사장은 “리프 40만대 판매 기록은 이 차가 즐거움, 자신감, 그리고 연결성으로 전 세계 고객을 사로잡았음을 명확하게 보여준다”며 “리프는 더 많은 사람들을 더 나은 세계로 이끌고자 하는 닛산 인텔리전트 모빌리티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았다”고 말했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