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고용위기지역 연장·성산구 확대지정 '총력'
창원, 고용위기지역 연장·성산구 확대지정 '총력'
  • 박민언 기자
  • 승인 2019.03.07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류효종 경제일자리국장, 김성찬 의원실 방문…협조 요청
류효종 창원시 경제일자리국장은 김성찬 의원 사무실을 방문해 진해구 고용위기지역 연장 및 성산구 확대 지정을 위한 협조를 요청했다. (사진=창원시)
류효종 창원시 경제일자리국장은 김성찬 의원 사무실을 방문해 진해구 고용위기지역 연장 및 성산구 확대 지정을 위한 협조를 요청했다. (사진=창원시)

경남 창원시는 진해구 고용위기지역 연장 및 성산구 확대 지정을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고 7일 밝혔다.

류효종 경제일자리국장은 지난 6일 오후 김성찬 의원(자유한국당·진해구) 사무실을 방문해 진해구 고용위기지역 연장 및 성산구 확대 지정을 위한 협조를 요청했다.

김성찬 의원은 지난 1월 고용 산업위기지역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주도하는 등 고용위기지역 연장 및 확대지정에 앞장서고 있다.

앞서 시는 조선업을 비롯한 지역기반산업 붕괴에 따른 대량실업으로 지난해 4월 고용위기지역으로 선정된 진해구의 지정기간 1년 연장에 더해, 두산중공업과 한국지엠 등 대형사업장의 구조조정에 의한 고용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고용위기지역을 성산구까지 확대하는 내용의 신청서를 제출했다.

류효종 경제일자리국장은 “주력산업의 고용위기로 많은 근로자들이 일자리를 잃고 여전히 고통의 나날을 보내고 있다”며 “경기침체의 늪에서 벗어나기 위한 진해구 고용위기지역 지정 연장 및 성산구 확대 지정에 적극 협조해주기를 바란다”고 요청했다.

이에 김성찬 의원은 “조선업의 곤두박질을 비롯해 창원시 기반산업 붕괴로 실직자, 중소기업, 소상공인들이 어느 때보다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다”며 진해구 고용위기지역 연장 및 성산구 확대지정에 필요한 지원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현재까지 정부로부터 고용·산업위기지역으로 지정된 곳은 경남 도내 진해구, 거제시, 통영시,고성군 4곳을 비롯해 전북 군산시, 전남 목포시, 해남군, 영암군, 울산시 동구 등 9곳이며, 고용유지지원금과 훈련연장급여를 비롯해 대상별로 다양한 지원혜택을 받고 있다.

mu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