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주택도시보증공사, 업무협약 체결
천안-주택도시보증공사, 업무협약 체결
  • 고광호 기자
  • 승인 2019.03.07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재생 활성화‧지속가능한 발전 협력 ‘맞손’

충남 천안시와 주택도시보증공사가 천안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시는 7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구본영 시장과 이재광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천안시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천안의 도시재생 활성화와 지속가능한 발전 상호 협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그동안 시와 주택도시보증공사는 전국 최초의 주택도시기금을 활용한 ‘동남구청사 부지 복합개발사업’을 성공시켜 국토교통부를 비롯한 중앙부처와 지자체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천안역세권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비롯한 천안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성공적 추진, 천안시민이 참여하는 주택도시기금 금융지원 사업 발굴, 일자리 창출 및 공동체 활성화 등 다양한 사업 제안을 도모하기로 했다.

시는 쇠퇴한 원도심을 활성화하고 지역균형 발전을 위해 지난 2014년부터 도시재생 선도사업을 추진해왔으며 지난해부터 천안역세권과 남산지구 뉴딜사업을 추진했다.

앞으로는 천안역세권과 남산지구 등 도시재생 뉴딜 사업 외에도 민간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도시재생 금융지원 사업들을 발굴·적용해 원도심이 자생적인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주택도시보증공사와 긴밀히 협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구본영 시장은 “시와 주택도시보증공사의 협력체계가 도시재생사업이 필요한 전 지역으로 확대돼 주택도시기금을 활용한 민간의 자발적 사업 참여로 원도심이 제 기능을 발휘하게 되는 날이 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o55@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