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민원처리기간 마일리지제’ 운영
성남 ‘민원처리기간 마일리지제’ 운영
  • 성남/전연희기자
  • 승인 2009.01.07 17: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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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 성남시는 민원처리기간이 2일 이상 소요되는 민원에 대하여 처리기간을 30%이상 단축시키는 ‘민원처리기간 마일리지제’를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시행되는 마일리지제는 시 본청과 사업소 32개 부서를 대상으로 우선 실시하고 추진실적에 따라 각 구청 민원사무까지 확대 시행한다.

부서별 대상 민원사무는 생활경제과 53종, 건축과 29종, 환경관리과 16종 등 총 245종으로 처리기간은 최단 2일부터 최장 2개월까지다.

운영방법은 민원사무별 법정민원처리 기간보다 단축처리 할 경우 단축된 기간만큼 마일리지 점수를 부여하는 방식으로 1일 단축시 가점 1점, 1일 지연시 감점 1점 등으로 평가한다.

시 관계자 “민원처리기간 마일리지제 실시로 기존 법정처리기간이 탈피되고 공무원의 민원처리 자세가 크게 달라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