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올해 군정운영 방침에 '안전 가평' 추가
가평, 올해 군정운영 방침에 '안전 가평' 추가
  • 이상남 기자
  • 승인 2019.03.06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과 행복이 있는 미래창조도시’ 실현 ‘만전’

경기 가평군은 올해 군정운영 방침을 '안전가평'에 두고 시행한다.

6일 군에 따르면 최근 대두되고 있는 재난관리와 안전에 대한 중요성에 따라 군민의 생명과 재산의 중요성을 군정방향으로 추가 설정해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은 민선7기 군정방침이 함께하는 참여행정, 행복주는 나눔행정, 지역개발 균형발전, 인재양성 미래가평 등 기존 4건에서 ‘재난관리 안전가평’이 새롭게 추가해 5건으로 늘어나게 됐다.

따라서 군은 위기상황 대응준비 및 안전의식 고취로 주민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안전한 가평실현에 적극 노력키로 했다.

자연재해에 강한도시 조성을 위해 태풍, 집중호우, 폭염 등 대비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재난예방을 위한 긴급안전조치 및 대응능력 강화를 위한 자율방재단 지원을 적극 펼쳐 나가기로 했다.

또 재난 예·경보시설 및 배수펌프장의 체계적이고 철저한 현장 중심 유지관리로 선제적 대응능력을 배양해 인명 및 재산피해를 최소화한다.

이와 함께 관내 법정 하천 및 비법정 하천, 배수로 정비를 통해 재해로부터 안전한 하천환경을 조성하고 대형·복합화되고 있는 사회재난 대응능력 역량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반복훈련 및 안전관리기능을 높여 나간다.

아울러 관내 유·도선 및 수상레저 사업장의 안전관리와 수상레저활동지에 대한 지도·점검을 강화해 안전한 수상레저문화 정착과 물놀이 취약지역의 안전시설 정비·확충, 안전관리요원 배치 등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에도 만전을 기울인다.

김성기 군수는 “올해는 민선7기 깃발을 올리고 힘차게 출발하는 의미있는 첫해”라며 “6만4000여 군민의 믿음에 보답하고 우리가 꿈꾸는 ‘희망과 행복이 있는 미래창조도시’를 실현하기 위해 어느 해보다 열심히 뛰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 군민들과 소통하며 주민 복리증진 및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한 결과 경기도 농정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등 군정 각 분야별로 24개의 기관 표창 수상과 각종 공모사업에 도전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선정 126억원 등 총 4개 사업 222억1000만원의 국·도비를 확보했다.

[신아일보] 가평/이상남 기자

lsn754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