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선관위, '공명선거 음악회' 개최
평창군 선관위, '공명선거 음악회' 개최
  • 이중성 기자
  • 승인 2019.03.06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예술인 협회 회원 등 참여 예정

강원 평창군선거관리위원회가 오는 13일 열릴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 선거'를 앞두고 음악회를 통해 공명선거 분위기 조성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군선관위는 8일 오후2시 군 진부면 전통시장 야외공연장에서 평창 지역 8개 조합 조합원과 군민을 대상으로 ‘조합원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선거, 튼튼한 우리 조합 만들기’ 음악회를 개최한다.

음악회에는 초청가수의 무대와 함께 대한노인회 평창군지회와 평창예술인 협회 회원들이 공연에 참여해 분위기를 돋을 예정이며, 이 자리에서 후보자들은 공명선거 다짐 및 공약 결의대회를 열어 공정한 선거운동을 서약한다.

또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알쏭달쏭 선거법 퀴즈’를 내, 기부행위 제한, 부정선거운동 신고포상금 제도 등 선거관련 정보를 알기 쉽게 알리고,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한다.

군선관위는 이번 전국동시조합장선거가 앞으로 4년간 농업·농촌의 발전을 이끌어 갈 대표를 조합원이 직접 선출하는 중요한 선거임을 알리고, 올바른 선거풍토를 만들기 위해 음악회를 기획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한 홍보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유길선 군선거관리위원회 사무과장은 “전단지 배부 등 일반적인 캠페인도 좋지만, 군민들의 관심을 모으고 보다 영향력 있는 홍보가 될 수 있도록 음악회를 통한 준법선거 분위기 조성에 나섰다”며 “깨끗하고 공정하게 선거가 치러질 수 있도록 후보자와 조합원은 물론, 군민 모두의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평창/이중성 기자

lee119c@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