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혁신도시 산·학·연 클러스터 활성화
부산혁신도시 산·학·연 클러스터 활성화
  • 김삼태 기자
  • 승인 2019.03.05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공공기관 연관기업 등 지원사업 추진

부산시는 부산혁신도시의 산.학.연 클러스터 활성화를 위해 이전 공공기관 연관기업 등에 대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시는 올해부터 혁신도시에 입주하는 기업, 대학 그리고 연구소 등에 3년간 임차료 등 입주보조금 13억여원을 지원하기로 했으며, 2017년 이후 입주한 기업 등에 대해서도 최대 2년간 지원한다. 지원금은 한달 최대 200만원 이내다.

지원 대상은 부산혁신도시 집단입지시설 등을 분양받거나 임차해 입주한 기업, 대학, 연구소이다.

집단 입지시설을 분양받은 기업 등은 대출원금의 이자 중 최대 80%, 임차한 기업 등 역시 임차료 중 최대 80%를 지원받는다.

지난 4일부터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 등에 대해 입주보조금 신청서를 받아 유치업종 적합 여부, 중복지원 여부 등 보조금 지원 적정성 검토와 현장실사를 거쳐 지원 대상을 정한다.

시는 혁신도시 내 입주 기업과 연구소 등에 저렴한 입주공간을 제공해 공공기관 연관기업을 유치하고 공공기관의 핵심기술과 인프라를 연계한 혁신도시 산·학·연 클러스터를 구축한다.

정옥균 시 서비스금융과장은 “이번 사업으로 기업 집적 및 투자유치를 활성화하고 부산혁신도시를 신(新)지역성장거점으로 육성하는 ‘혁신도시 시즌2’에 박차를 가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부산/김삼태 기자

st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