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고원시장 청년몰 입주 청년상인 모집
진안고원시장 청년몰 입주 청년상인 모집
  • 송정섭 기자
  • 승인 2019.03.05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일자리 창출‧전통시장 활성화 기여 기대
진안 고원시장 청년 몰에서 새로운 미래를 함께할 청년상인을 모집한다. (사진=진안군)
진안 고원시장 청년 몰에서 새로운 미래를 함께할 청년상인을 모집한다. (사진=진안군)

전북 진안군이 진안 고원시장 청년몰에서 새로운 미래를 함께할 청년상인을 모집한다.

5일 군에 따르면 청년몰은 지난해 8월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에 선정, 5억5000여 만원을 확보해 진안 고원시장 중앙광장에 조성된다.

이곳에 청년상인 점포 10개소와 공용 및 특화공간을 조성해 지역민과 방문객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거리로 어우러진 특색 있는 공간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특히 기존 할머니장터와 시장 특화매장과 연계한 복합 청년몰로 구성해 진안 고원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입주 지원자격은 19세 이상 39세 이하 예비 창업자면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다.

모집분야는 식음료 및 세계음식, 수공예품, 체험점포, 도소매서비스 등으로 특화된 아이템을 가지고 있는 예비창업자면 가능하고, 진안군 거주자는 우대한다. 청년몰은 올 10월께 입주가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오는 29일까지로 전국대상 모집이다.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제출과 이에 따른 면접, 공통창업교육 및 실전창업 인큐베이팅 교육과정을 거쳐 최종 선발된다. 입주자는 임대료와 인테리어 비용은 물론 다양한 홍보 및 마케팅, 제품개발 등을 지원 받는다.

청년상인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군청 또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 청년몰 조성사업단 방문 시 현장에서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swp2072@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