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창업 인큐베이팅 스쿨’ 개설
포스코, ‘창업 인큐베이팅 스쿨’ 개설
  • 배달형 기자
  • 승인 2019.03.04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년 동안 500명의 예비창업자 무료 합숙교육 실시
청년 창업 지원에 나서…입주정착금 2000만원 지원
포스코 본사 전경(사진=포스코)
포스코 본사 전경(사진=포스코)

포스코는 With POSCO(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 경영이념 실천의 일환으로 4일 ‘창업 인큐베이팅 스쿨’을 개설하고 창업성공 지원을 위한 활동을 가속해나갈 예정이다.

‘창업 인큐베이팅 스쿨’은 예비창업자 또는 기창업자(1년미만) 중 만 49세 이하 창업 아이템 보유자를 대상으로, 연간 4차수 차수당 25명씩 100명을 선발해 포항·광양에서 합숙 교육으로 진행한다.

처음 시작하는 이번 교육은 4일부터 3월 29일까지 진행되는데 예비창업자 25명이 입과했으며 숙식비 및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본 프로그램은 기존의 초기창업자 중심으로 진행되던 프로그램과는 차별화해 창업아이디어 구체화 시장성 검증 등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창업 前 단계에서부터 철저한 준비를 지원해주게 된다.

이를 위해 포스코는 예비창업자가 보유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방법과 시장성을 검증하는 기법을 적용해보고 창업실무 지식을 습득하는 全 과정을 체계적으로 교육할 예정이다.

향후, 본 프로그램 수료자는 포스코가 설립할 벤처 밸리에 창업 아이디어를 제출해 사업성 적격심사 통과 시 사무공간을 제공받고 입주정착금 2000만원을 지원 받을 수 있다. 또한 심사를 통해 P-펀드(포항지역 전용 펀드)투자 유치도 가능하다.

앞으로도 포스코는 청년 취·창업 프로그램인 ‘기업실무형 취업교육’, ‘청년AI·Bigdata 아카데미’, ‘창업 인큐베이팅 스쿨’을 통해 5년간 총 5500명의 청년인재를 육성하며 청년 실업문제 해소 및 지역경제 활성화 활동을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포스코 청년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의 상세한 안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아일보] 포항/배달형 기자

bdh252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