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 천안공장에 사내 어린이집 '키즈벨' 개원
종근당, 천안공장에 사내 어린이집 '키즈벨' 개원
  • 이동희 기자
  • 승인 2019.03.04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근당은 지난달 28일 충청남도 천안시 천안공장에서 직원 자녀들을 위한 보육시설 ‘종근당 키즈벨 어린이집’의 개원식을 가졌다.(사진=종근당)
종근당은 지난달 28일 충청남도 천안시 천안공장에서 직원 자녀들을 위한 보육시설 ‘종근당 키즈벨 어린이집’의 개원식을 가졌다. (사진=종근당)

종근당은 지난달 28일 충남 천안공장에서 직원 자녀들을 위한 보육시설 ‘종근당 키즈벨 어린이집'을 개원했다고 4일 밝혔다.

키즈벨 어린이집은 대지 897평 규모에 182평 단층 건물로 설계됐다. 천안공장 정문 앞에 위치해 있으며, 운영은 영∙유아 전문 보육기관인 한솔어린이보육재단에서 맡는다.

회사 측은 "만1세부터 만5세 사이의 자녀를 둔 종근당 직원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근무시간에 따라 종일반과 맞춤반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종근당에 따르면 키즈벨은 실내의 천장을 높이고 한쪽 벽면을 유리로 만들어 자연채광을 극대화 했다. 특히 건물 가운데에 위치한 마당에 실외놀이터를 조성해 아이들이 모든 공간에서 놀이터로 접근할 수 있으며 교사들이 어느 곳에서나 아이들의 안전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아이들이 책과 쉽게 친해지고 자연스럽게 독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실내에 2층집 모양의 어린이 도서관을 만들었다. 이외에도 모래놀이터와 어린이 텃밭, 야외 정원 등을 마련해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이 이뤄지도록 했다. 

김영주 대표는 "종근당의 지속가능경영 실현을 위해 가장 중요한 바탕은 직원"이라며 "직원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정책을 확대해 일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종근당의 경쟁력을 더욱 높이겠다"고 말했다.  

nic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