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 친환경농산물 인증비 지원 신청 접수
강화, 친환경농산물 인증비 지원 신청 접수
  • 백경현 기자
  • 승인 2019.03.03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강화군은 이달 말까지 친환경 인증(유기, 무농약)을 받은 농업인을 대상으로 친환경농산물 인증비 지원사업 및 친환경농업직불제 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3일 밝혔다.

친환경농산물 인증비 지원사업은 친환경농업을 실천하는 농업인에게 친환경 인증에 소요되는 검사비 및 인증 수수료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친환경인증 신규 또는 갱신 인증을 받고, 친환경의무자조금을 납부한 강화군 거주 농업인이면 신청 가능하다.

친환경농업직불제 사업은 농업환경 보전 및 친환경농업인의 소득 보전을 위해 친환경 인증 농업인에게 인증 종류에 따라 3~5년간 직불금을 지급하는 사업이다.

직불금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1년 내내 친환경 인증을 유지하면서 친환경농업을 충실히 이행해야 한다. 지급단가는 무농약 인증의 경우 1ha당 논은 50만원, 밭은 110만~120만원이고, 유기인증의 경우는 1ha당 논은 70만원, 밭은 130만~140만원이다.

또한, 유기농산물을 생산해 직불금을 5년간 지급받은 필지에 대해서는 유기직불금의 50%를 지속적으로 지급한다.

친환경농업직불제 사업은 오는 31일까지, 친환경농산물 인증비 지원사업은 11월29일까지 농지소재지 읍·면사무소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유천호 군수는 “친환경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강화군이 친환경 농업 실천에 앞장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강화/백경현 기자

khb5812@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