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대, ‘2019학년도 신입생 OT’ 성황
구미대, ‘2019학년도 신입생 OT’ 성황
  • 이승호 기자
  • 승인 2019.02.27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구미대)
(사진=구미대)

경북 구미대학교(총장 정창주)는 ‘2019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OT)’을 지난 25~27일 3일간 충북 단양 대명리조트에서 성황리에 열고 있다.

27일 구미대에 따르면 건전한 대학문화 조성과 미래지향적 자기관리에 초점을 맞춘 이번 OT에는 1000여 명의 신입생이 참가했다.

특히 이번 OT 프로그램은 대학생이 갖춰야할 교양특강과 대학생활에 유익한 정보제공을 위한 시간들로 구성돼 있다.

25일 첫날에는 대학과 부서, 학사일정 소개, 학과 교수와의 만남, 황동욱 금융감독원 금융교육교수의 ‘대학생이 꼭 알아야 할 금융 지식’ 특강, 일루셔니스트 이은결씨의 ‘토크&퍼포먼스(about Dream)’에 이어 교가 부르기, 장기자랑 등으로 친목을 나누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26일에는 KBS 예능프로그램 ‘연애의 참견’에 출연 중인 연애 칼럼니스트 곽정은씨가 강사로 나와 청춘남녀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연애에 관해 자신의 경험담과 사례를 특유의 입담으로 풀어가 학생들의 관심과 흥미를 끌며 큰 호응을 얻었다.

‘신입생 환영의 밤’에는 쌈디, 청하 등 인기가수들을 초청해 흥겨운 공연과 함께 구미대 천무응원단도 무대에 올라 화려한 퍼포먼스로 흥을 더해 젊음의 열기를 맘껏 발산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정창주 구미대 총장은 “다양하고 알차게 준비한 오리엔테이션 프로그램들이 대학생활에 대한 자신감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있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신입생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믿고 미래의 꿈에 대해 진지하게 설계하는 좋은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구미/이승호 기자

lsh603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