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문화예술재단, 생활문화예술활성화 지원사업 공모
평창군문화예술재단, 생활문화예술활성화 지원사업 공모
  • 이중성 기자
  • 승인 2019.02.27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에 주소 둔 예술 단체·개인 대상 총 4000만원 지원

강원 평창군 문화예술재단이 군민의 생활 속 예술활동 활성화를 위한 2019 생활문화예술활성화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공모 기간은 25일부터 3월15일까지로 평창군에 주소지를 둔 예술 단체 및 개인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번 해에는 공연, 전시 등 기존 지원 분야에 문학 분야를 더해, 문학 분야에서 활동하는 예술단체와 예술인들에게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총 지원 규모는 4000만원으로 각 단체 및 개인당 최소 200만원에서 최대 400만원이 지원될 예정이며, 재단 측은 지원사업의 공정한 심사를 위해 외부전문 심의위원 3인을 선정하여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3월6일 평창군문화예술재단 회의실에서 사업 설명회를 개최해, 사업 일정 및 내용, 신청서 작성 안내 등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설명될 예정이다. 설명회에는 예술단체와 개인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지원신청은 평창군문화예술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 서식을 받아 이메일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평창군문화예술재단은 관내 예술 단체 및 개인의 활발한 교류와 역량 강화를 위하여 올해 활동 공유 워크숍을 열고, 성과 공유 교류의 밤, 생활문화동호회 페스티벌 등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평창군의 지원사업 대상자들의 사업성과를 기록하여 평창 생활문화예술 DB도 구축할 계획이다.

김도영 이사장은 “올해에는 본 사업과 연계한 다양한 생활문화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평창군의 생활문화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며 ‘2019생활문화예술활성화 지원사업’을 통해 군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보고 즐기고 활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라고 밝혔다.

lee119c@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