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구석구석 홍보·모니터단 워크숍
순천시, 구석구석 홍보·모니터단 워크숍
  • 양배승 기자
  • 승인 2019.02.27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제일정 바탕 연간 세부활동 계획 수립
(사진=순천시)
(사진=순천시)

전남 순천시는 2019 순천방문의 해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구석구석 순천여행 홍보·모니터단’을 대상으로 지난 26일 순천만국가정원 컨퍼런스홀에서 워크숍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구석구석 홍보·모니터단’은 순천시 관내 관광지 주변과 인근 마을에 거주하는 관광자원에 대한 이해도가 탁월한 사람을 선발해 구성된 홍보․모니터요원으로 거주지역내에서 관광과 환경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마을의 귀중한 자원들이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마을별 관광자원 현황자료 등 축제일정을 바탕으로 연간 세부활동 계획을 수립하고 지역별 홍보단의 임무를 부여하는 등 지역홍보요원으로 자질과 능력을 발휘하기 교육에 집중했다. 특히, 다양한 경로를 통해 순천여행을 알릴 수 있는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활용 홍보·마케팅 기법에 대한 교육도 이뤄졌다.

홍보 모니터단은 앞으로 국내에서 개최되는 각종 행사장을 방문해서 ‘2019순천방문의 해’ 홍보 부스 운영 등 민간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구석구석 순천여행 홍보·모니터단 운영을 통해 생동감 있는 순천을 홍보하고 실시간으로 관광정보를 알리는 등 다양한 마케팅방법을 찾아 ‘2019 순천방문의 해’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bsy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