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소식] 대형 특화 '힐스테이트 판교 엘포레' 분양 중
[분양소식] 대형 특화 '힐스테이트 판교 엘포레' 분양 중
  • 신아일보
  • 승인 2019.02.27 11:3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판교대장지구 내 3개 블록 총 836가구
전용면적 128~162㎡ 11개 타입 구성
힐스테이트 판교 엘포레 A3블록 투시도.(자료=현대건설·현대엔지니어링 컨소시엄)
힐스테이트 판교 엘포레 A3블록 투시도.(자료=현대건설·현대엔지니어링 컨소시엄)

현대건설·현대엔지니어링 컨소시엄이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대장 도시개발지구(이하 판교대장지구) A3·4·6블록 짓는 '힐스테이트 판교 엘포레'를 분양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A3블록과 A6블록은 모두 지하 3층~지상 20층으로 계획했으며, 각각 121가구와 464가구 규모다. A4블록에는 지하 2층~지상 20층 251가구가 들어선다.

전용면적은 128~162㎡로 판교대장지구에서 공급되는 아파트 중 유일하게 모든 가구가 대형이다. 다만, 총 11개 타입으로 구성해 수요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A3블록이 △139㎡ 99가구 △145㎡ 9가구 △147㎡ 11가구 △162㎡ 2가구며, A4블록은 △131㎡ 246가구 △159㎡ 5가구다. A6 블록은 128㎡ 단일면적으로 464가구다.

힐스테이트 판교 엘포레 4블록 투시도.(자료=현대건설·현대엔지니어링 컨소시엄)
힐스테이트 판교 엘포레 4블록 투시도.(자료=현대건설·현대엔지니어링 컨소시엄)

◇ 사통팔달 교통망

힐스테이트 판교 엘포레가 들어서는 판교대장지구는 총 92만467㎡ 규모 미니 신도시로 조성된다. 이곳에는 내년까지 공동주택 15개 블록과 단독주택을 통해 총 5903가구가 공급될 예정이다. 도시개발사업으로 조성되는 만큼 교육과 교통, 녹지공간 등이 계획적으로 조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판교와 분당, 서울과 인접할 뿐 아니라 주변 도시를 잇는 교통망을 잘 갖춰 입지가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우선 판교대장지구 바로 옆 서분당 나들목을 통해 용인서울고속도로로 바로 진입할 수 있고, 분당수서고속도로와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이 가까워 서울 주요 지역으로 이동하기 편리하다.

현재 판교 중심부를 잇는 서판교 터널 공사를 위한 토지보상이 진행 중인데, 터널이 뚫리면 판교대장지구에서 판교신도시까지 차로 5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월곶~판교선(예정) 전철도 개통을 앞두고 있고, 이매동 일대에는 GTX-A노선 삼성~동탄 구간 공사가 진행 중이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힐스테이트 판교 엘포레가 자랑하는 특징이다. 태봉산과 응달산 등 4면이 숲으로 둘러싸여 있어 희소성 높은 녹지 조망을 누릴 수 있다. 판교대장지구 전체적으로도 녹지 비율이 약 30%에 달한다.

교육시설은 유치원과 초등학교, 중학교 부지가 도보권에 위치한다. 고등학교는 보평고와 판교고, 낙생고, 서현고 등이 밀집한 분당구로 배정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판교 엘포레 6블록 투시도.(자료=현대건설·현대엔지니어링 컨소시엄)
힐스테이트 판교 엘포레 6블록 투시도.(자료=현대건설·현대엔지니어링 컨소시엄)

◇ 검증된 특화설계

힐스테이트 판교 엘포레는 대형 타입에 걸맞은 특화설계를 선보인다. 최상층에는 펜트하우스와 다락방을 설계했으며, 1~3층에는 개방감을 높인 2.7m 천장고를 적용한다. 채광과 통풍을 고려해 타입별로 4.5베이(BAY) 또는 5베이 구조 등을 선보인다.

지하홀에는 개별 수납공간인 세대 창고를 설치할 예정이며, 지하층과 1층 홀이 연결된 개방형 로비도 적용한다. 발코니 확장 시에는 주방 일부 가구를 유럽산 제품으로 제공해 고급스러움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주차장을 100% 지하화 해 지상에는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꾸민다. 지하 주차장에는 넓은 주차공간을 마련해 입주민 편의를 높였으며, 택배차량 진입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이와 함께 힐스테이트 판교 엘포레에는 힐스테이트 브랜드만의 첨단 시스템 하이오티(Hi-oT)를 적용한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조명과 난방 등 사물인터넷(IoT) 가전제품 제어가 가능하다. 스마트폰 소지만으로 공동현관 출입 및 엘리베이터 호출이 가능한 시스템 도입도 계획 중이다.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판교 엘포레는 주변 시세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교와 분당 아파트값에 부담을 느낀 전월세 거주자들의 문의가 많다"며 "상품과 설계 부분에 더욱 더 신경 썼으며, 입주고객이 자부심을 가지고 거주할 수 있는 단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226에 마련됐다.

힐스테이트 판교 엘포레 위치도.(자료=현대건설·현대엔지니어링 컨소시엄)
힐스테이트 판교 엘포레 위치도.(자료=현대건설·현대엔지니어링 컨소시엄)

Sponsored by HYUNDAI E&C

master@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