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건립 사업…부서 간 협업으로 '가속도'
대전시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건립 사업…부서 간 협업으로 '가속도'
  • 정태경 기자
  • 승인 2019.02.27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 용도지역 변경 등 도시관리계획 변경 절차 시동

대전시가 사업유치 이후 업무협약과 대규모 기부로 탄력을 받고 있는 대전시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건립 사업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대전시는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건립 예정지의 용도지역 변경 문제를 관련 부서 간 협업으로 해결한다고 27일 밝혔다.

대전시에 따르면 공공어린이재활병원 부지예정지는 자연녹지지역으로 건폐율이 20% 밖에 되지 않아 자연녹지지역에서 준주거지역으로 용도지역 변경이 필요한데, 관련 절차 이행을 위해서는 예산과 시간이 소요돼 건립계획에 차질이 우려됐었다.

대전시는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도시관리계획 변경 입안·결정부서인 도시정책과에서 직접 용도지역 변경 절차를 밟기로 했다.

이에 따라 약 1억 원에 달하는 도시계획변경 용역비가 절감되고 사업기간이 단축되는 등 일거양득의 효과를 거둘 수 있게 됐다.

이 같은 협업은 허태정 대전시장이 연초에 부서별 관할업무를 넘어 행정협업을 통한 국민서비스 개선과 시정발전 도모를 최우선 과제로 강조한 것과 무관치 않다.

특히, 대전시 도시계획분야의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총 동원해 성공적인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건립에 팔을 걷어붙였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대전시 정무호 도시재생주택본부장은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위한 협업이 중요한 만큼 앞으로도 부서 간 칸막이를 없애고 협업행정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