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헌율 익산시장 "일자리가 지역경제 살리는 길"
정헌율 익산시장 "일자리가 지역경제 살리는 길"
  • 문석주 기자
  • 승인 2019.02.26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하진 전북지사 면담 일자리 발굴사업 적극적 협조 요청

최근 익산시가 인구정책의 키포인트가 일자리임을 확인하고 일자리 확대를 위한 각종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보폭을 넓히고 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지난 25일 송하진 전라북도 도지사를 찾아가 익산시의 인구 급감으로 인한 지역경제 위기와 이에 대한 일자리 발굴사업에 대해 면담하고 도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이날 정 시장은 최근 정부의 지역형일자리 모델 확산방안에 발맞춰 지역기업을 활용한 △전북형(익산) 일자리사업과 대규모 식품기업과 연구소 유치를 위한 △국가식품클러스터 2단계 조성사업 대한 일자리 창출효과와 필요성을 설명했다.

또한 익산시가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유라시아 철도 거점 기반 구축을 위한 △전북권 광역전철망 구축사업에 대한 논의도 이어졌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최근 지역권 대기업들이 연이어 문을 닫으면서 일자리를 찾아 도시를 떠나고 있어 인구유출 문제가 심각하다”며 “전북도의 성장과 지역민의 정착유도를 위한 대규모 사업들에 대하여 전라북도가 함께 고민하고 협조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하진 도지사는“해당 사업들은 익산시뿐만 아니라 도의 미래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주요사업들로 도 차원에서 할 수 있는 역할을 고민하고 시와 나가야 할 방향에 대하여 서로 머리를 맞대 현안 문제를 해결해 나가겠다”고 화답했다.

sjm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