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풀 비대위, ‘풀러스’ 대표·운전자 검찰 고발
카풀 비대위, ‘풀러스’ 대표·운전자 검찰 고발
  • 이성은 기자
  • 승인 2019.02.26 0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다 이어 고발 계속…여객자동차법 위반 증거자료도 첨부
“카카오모빌리티 카풀 영업 중단에도 불법 유상운송행위 만연”
지난 12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더불어민주당사 앞에서 카풀 저지 집회를 열고 있는 택시업계 비상대책위원회 소속 기사들 (사진=연합뉴스)
지난 12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더불어민주당사 앞에서 카풀 저지 집회를 열고 있는 택시업계 비상대책위원회 소속 기사들 (사진=연합뉴스)

승차공유 서비스 업체인 풀러스가 택시업계로부터 고발당했다. 승차공유 서비스 업체에 대한 택시업계의 반발이 고발전으로 번지는 양상이다.

전국택시노동조합연맹, 전국민주택시노동조합연맹, 전국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회,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등 택시 4개 단체로 구성된 카풀 관련 비상대책위원회는 25일 오후 서울중앙지검에 서영우 풀러스 대표와 소속 운전자 24명에 대한 고발장을 접수했다고 밝혔다.

카풀 비대위는 언론에 배포한 자료에서 “택시 생존권을 외치고 불법 카풀에 항거하는 택시기사 3명이 분신·사망한 일로 카카오모빌리티가 카풀 영업을 중단했음에도 아직도 불법 카풀 유상운송행위가 만연하고 있어 고발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비대위에 따르면 고발장에는 여객자동차법을 위반한 증거자료도 함께 첨부됐다.

앞서 차순선 전 서울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 이사장과 전·현직 조합 간부 9명은 지난 11일 이재웅 쏘카 대표와 타다를 운영하는 쏘카의 자회사 VCNC의 박재욱 대표를 서울중앙지검에 같은 혐의로 고발한 바 있다.

이에 이 대표는 비대위의 고발에 반발하며 업무방해와 무고로 법적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당정과 카풀 비대위가 참여하는 ‘사회적 대타협기구’는 지난 11일을 마지막으로 지금까지 회의를 열지 못하고 있다. 11일 회의 당일 카풀 서비스 운영을 반대하는 택시기사의 분신 소식이 알려지며 회의가 중단됐던 것이다.

택시·카풀 태스크포스(TF) 위원장인 전현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달 안에 사회적 대타협기구의 결론을 내겠다는 입장이지만 택시업계의 비협조로 타결이 불투명한 상황이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