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평생학습관, 길거리학습관 개소식 개최
안산시평생학습관, 길거리학습관 개소식 개최
  • 문인호 기자
  • 승인 2019.02.21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안산시평생학습관은 오는 22일 환경산업체 ‘인바이오텍(주)’을 첫 번째 기업체학습관으로 지정해 개소식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길거리학습관은 3명 이상 5분 이내 거리의 안산시 관내의 학습공간에서 안산시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들을 수 있는 3A(Anyone, Always, Anywhere)를 기반으로 하는 생활밀착형 평생학습사업이다. 본 사업은 안산시의 평생학습 브랜드화를 위해 2018년 특허청의 상표등록을 완료했다.

평소에 평생학습을 접하기 어려운‘근로자’들을 위해 기존의 카페, 학원, 문화공간 위주로 지정됐던 길거리학습관에서 벗어나 특성화된 ‘기업체학습관’을 신규 발굴해 운영한다.

‘기업체학습관’은 근로자들의 유휴시간을 활용하여 짧은 시간에 효과적인 학습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시간과 강좌에 제한을 두지 않는 점에서 큰 장점이 있다.

‘직장은 일을 하러 오는 곳’이라는 인식에서 ‘직장은 일과 배움이 있는 곳’이라는 긍정적인 이미지와 함께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의 실천을 도모한다.

최라영 관장은 "기업체학습관은 직장인들에게 평생학습을 제공해 자기계발, 취미활동을 본인이 근무하고 있는 일터에서 편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일과 학습이 병행되는 일터학습문화를 전파하겠다"고 밝혔다.

[신아일보] 안산/문인호 기자

mih25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