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 오일' 효능은?…다이어트 도움+피부 미용+고혈압 예방
'아보카도 오일' 효능은?…다이어트 도움+피부 미용+고혈압 예방
  • 박고은 기자
  • 승인 2019.02.21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BS '좋은 아침' 방송화면 캡처)
(사진=SBS '좋은 아침' 방송화면 캡처)

'아보카도 오일' 효능에 대해 네티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21일 방송된 SBS '좋은 아침'에서는 아보카도 오일의 효능과 해당 재료를 활용한 음식이 공개됐다.

영양가 높은 과일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아보카도는 8가지의 아미노산, 11가지 미네랄, 22가지 비타민, 불포화 지방산, 식이섬유 등이 함유된 슈퍼푸드다.

이 같은 아보카도를 기름으로 섭취할 경우 영양분 흡수율이 더 빠르기 때문에 아보카도 효능을 극대화할 수 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은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고혈압 예방 △모발 건강 △노화 방지 △피부 미용 △건강 등이 있다.

아보카도 오일에는 올레산이 함유돼있어 중성지방을 없애는 데 효과를 보이며, 자연스레 신진대사를 높여줘 쉽게 살이 찌지 않는데 도움을 준다.

이날 방송에서 공개된 음식은 아보카도 오일과 새우로 만든 '아보새우샐러드'다.

전형주 식품영양과 교수는 "새우는 100g에 함유된 콜레스테롤이 150mg으로 낮은 편은 아니나 많은 연구 결과에서 식품에 함유된 콜레스테롤이 혈액에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는 연구 결과가 발견되고 있다"며 "키틴질이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시킨다"고 설명했다.

이어 심경원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아보카도로 오일을 만들면 혈관에 좋다. 아보카도에는 항산화 물질로 알려진 영양소가 4가지가 들어있어서 이미 손상된 혈관을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gooeun_p@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