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관내 대학과 상생협력 도모
제천시, 관내 대학과 상생협력 도모
  • 신재문 기자
  • 승인 2019.02.21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명대학교 입학식 공무원 특별채용 임용장 수여

충북 제천시는 지난 21일 세명대학교 입학식장에서 세명대학교 졸업생 3명을 대상으로 제천시 공무원 특별임용 임용장 수여식을 가졌다.

시는 금년 2월 2018년도에 선발된 지방공무원 임용후보자 장학생을 대상으로 2019년 제1회 경력경쟁임용시험을 실시하여 세명대학교 곽민규(토목공학과), 박예담(소방방재학과), 이세연(전기공학과), 대원대학교 장희웅(건축인테리어학과) 졸업생을 최종 합격자로 선발하였다.

이날 이상천 제천시장은 특별임용 대상자인 세명대 졸업생 3명에게 임용장을 전달하였으며 대원대의 특별임용 대상자 1명에게는 내달 4일 대원대 입학식에서 임용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공무원 특별임용은 제천시와 지역대학과의 상생발전을 위해 세명대‧대원대‧제천시 간에 체결한 ‘제천시 공무원 특별임용을 위한 장학생 선발 업무협약’에 따른 것이다.

시는 2015년부터 2024년까지 10년간 30명의 관내대학 졸업생을 채용할 계획이며, 올해는 4년째로 지금까지 총 13명의 졸업생을 제천시 지방 공무원으로 임명하였다.

이용걸 총장은 “본교의 위상과 경쟁력을 높이고 학생들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본교 대학생을 제천시 공무원으로 특별 채용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데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공무원 특별임용 외에도 △관내 대학생 장학금 지원 △청년창업발굴프로젝트 운영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해외배낭연수 지원 등 교육, 문화, 장학, 취업 분야를 망라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jmshi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