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기 은평구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공모
'제8기 은평구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공모
  • 이준철 기자
  • 승인 2019.02.21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부터 내달 15일까지 이메일·방문 접수

서울 은평구는 청소년의 참여를 통해 은평구 청소년제안사업을 기획 및 추진하고 청소년의 권익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제8기 은평구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을 공개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제8기 은평구 청소년참여위원회'는 14~24세 이하의 청소년(2019년 기준) 50여명으로 구성되고 은평구 거주자 또는 은평구 소재 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임기는 1년(연임가능), 분기별 2회 이상의 활동을 통하여 제안한 사업을 기획·추진하게 된다.

구체적으로는 정기․임시 회의를 통한 청소년 관련 제안사업 기획 및 실행, 은평구 청소년 참여예산 사업 공모, 각종 토론회․워크숍 개최 및 리더십 훈련 프로그램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이러한 청소년 참여기구 활동은 개인적으로 청소년 자신의 잠재 역량을 개발하고 사회성을 향상시키는 한편, 사회적으로 청소년의 권리 신장과 건전한 민주시민으로의 육성에 기여하게 될 것이다.

'제8기 은평구 청소년 참여위원회'에 참여 할 청소년은 구청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 또는 구청 3층 시민교육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25일부터 3월15일까지다.

참가자의 활동의지 및 참여의도 등의 평가가 이뤄지는 서류심사와 청소년참여기구에 대한 이해도와 청소년 사업을 제시하는 면접심사가 3월 23일에 이뤄질 예정이며, 최종 선발자 명단은 3월 27일에 은평구청 홈페이지 및 개별연락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추진일정은 접수인원에 따라 향후 변동될 수 있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 또는 은평구청 시민교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jc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