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파트너사, 공정거래·동반성장에 앞장서
GS리테일·파트너사, 공정거래·동반성장에 앞장서
  • 김소연 기자
  • 승인 2019.02.20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공정거래·동반성장 협약' 체결
(사진=GS리테일)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은 20일 파트너사와 함께 ‘2019 공정거래 및 동반성장 협약식’(이하 공정거래 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식은 2019년 GS25 상품전시회 중 상호 발전과 상생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이는 GS리테일이 각 사와 거래를 진행함에 있어 신뢰를 바탕으로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 기준을 설정 및 운용함으로써, 공정거래 관련 법령 준수를 위한 제반사항 이행을 도모하고 파트너사와 함께 경쟁력과 협력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협약식은 파트너사의 선정, 거래개시 및 중단 등에 대한 공정한 기준 설정·운용 판매수수료 및 판매장려금 결정·변경 등에 대한 공정한 기준 설정·운용 판매촉진행사 진행 및 비용분담 등에 대한 공정한 기준 설정·운용 매장 인테리어 비용, 판매촉진물 분담 등에 대한 공정한 기준 설정·운용 서면거래문화 활성화를 통한 공정한 거래를 위한 업태별 표준거래계약서 도입·사용 파트너사의 재무 건전화 등을 위해 결제수단 및 대금지급 기일 준수 판매수수료 및 판매장려금 개선 등을 골자로 한다. 

GS리테일은 이번 공정거래 협약식 이전에도 파트너사의 권익과 혜택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상생 활동을 펼쳐 왔다. 

실제로 GS리테일은 중소 파트너사의 자금 유동성 확보를 위해 명절에 자금을 조기 지급하고 10일단위 100% 현금결제를 진행하며 파트너사의 고충 및 의견 청취를 위해 ‘정도경영 목소리’를 운영한다. 

또 매년 파트너사 임직원을 초대해 같이 즐기며 소통하는 ‘유어스(YOU US) 데이’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소통채널을 구축하고 공정거래 문화의 체질화로 파트너사와 동반성장 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이고 있다. 

GS리테일은 지난해 10월 진행된 ‘대-중소기업간 임금격차 해소를 위한 협약식’을 통해 8개 관련 대기업과 함께 중소 파트너사의 임금 및 복리후생 증진과 전반적 임금 지불능력 제고 및 경영안정을 위한 협력지원 프로그램에 동참하기로 협의했다. 

김종수 MD본부장은 “GS리테일은 수평적이고 혁신적인 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하며 중소 파트너사와 함께 성장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GS리테일은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 문화의 확립을 통해 유통업계 동반성장을 선도하는 상생 No.1 기업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jj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