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2019 양주 리빙랩(Living-Lab) 프로젝트’ 과제 공모전
양주시, ‘2019 양주 리빙랩(Living-Lab) 프로젝트’ 과제 공모전
  • 김명호 기자
  • 승인 2019.02.20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양주시)
‘2019 양주 리빙랩 프로젝트’ 과제 공모전 안내 포스터. (자료=양주시)

양주시는 다음달 18일까지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양주시설관리공단과 함께 ‘2019 양주 리빙랩 프로젝트’ 과제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리빙랩 프로젝트는 양주시에 거주하거나 직장·학교 등의 생활을 하면서 지역 곳곳에서 경험하는 사회문제를 직접 발굴하고 능동적으로 참여해 해결해 나가는 시민주도형 혁신 프로젝트이다.

이번공모 주제는 ‘주민참여를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여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사업’으로 △문화 △일자리 △복지 △교육 △안전 △콘텐츠 등 6개 분야에 대한 아이디어를 발굴‧선정할 예정이다.

신청은 지역문제에 관심 있는 누구나 4명 이상의 팀을 구성, 양주시 홈페이지 ‘감동365 스토어’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시는 확정된 프로젝트의 추진을 위해 시민과 기관의 협업을 지원하고 각 분야별 전문가 연계 등을 통해 과제별 시민공감 디자인단을 구성한다.

또 시설관리공단과 함께 일년간 리빙랩 코디네이터 역할을 수행하는 등 시민들과 함께 지역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사업을 실행해 나갈 계획이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시민이 제안하고 지역의 문제를 직접 해결 나가는 리빙랩 프로젝트를 통해 시민의 자긍심을 높이고 시민이 주민인 신 성장 새 지평 감동 양주를 실현할 계획”이라며 “시민역량 강화와 사회적 가치 실현위한 다양한 정책들을 적극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audgh195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