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 내년도 국·도비 확보 발굴 보고회 개최
합천, 내년도 국·도비 확보 발굴 보고회 개최
  • 조동만 기자
  • 승인 2019.02.19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부터 중앙부처 방문 사업 타당성 설명

 

경남 합천군은 군청 소회의실에서 2020년도 국ㆍ도비 확보 발굴 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합천군)
경남 합천군은 군청 소회의실에서 2020년도 국ㆍ도비 확보 발굴 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합천군)

경남 합천군은 지난 1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문준희 군수를 비롯한 실·국·관·과·소장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도 국·도비 확보 발굴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지역 핵심사업 투자예산의 안정적인 재원 확보를 위해 부서별 발굴된 사업현황 113건에 1986억원에 대해 효과적인 재원 확보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주요 신규사업은 신성장 동력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돈이 되는 머무는 관광산업 육성,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생활 SOC확충, 안전하고 살기 좋은 정주여건 조성 등 사업비 확보에 초점을 두고 있다.

군은 이날 보고회에 나온 사업을 보완하여 다음달부터 본격적으로 경남도와 중앙부처 등을 방문하여 사업 타당성을 설명하고, 지역 국회의원 등 인적 네크워크를 가동하는 등 2020년 사상최대 국도비 확보를 위해 전방위적 노력을 기울인다.

문준희 군수는 “지방재정이 열악한 상황에서 군정 핵심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서는 국도비 확보가 절실하다”며 “과감한 변화와 새로운 성장 동력을 이끌 신규 사업 발굴과 국비확보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합천/조동만 기자

dmchoi@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