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도시농업 위해 ‘힐링 가족 텃밭’ 분양
화순군, 도시농업 위해 ‘힐링 가족 텃밭’ 분양
  • 권동화 기자
  • 승인 2019.02.18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부터 25일까지 1주일 동안 신청 접수기간
(사진=화순군)
(사진=화순군)

전남 화순군이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해 ‘힐링 가족 텃밭’을 분양한다고 18일 밝혔다. 

힐링 가족 텃밭은 농업을 직업으로 하지 않는 도시민이 농업과 농촌을 이해하고 작은 텃밭에서 농사를 지으며 가족과 소통하는 계기를 만드는 등 힐링에 도움을 준다.

군은 화순읍 교리 247번지에 1898㎡(575평) 규모의 텃밭을 조성해 1계좌 (1개 구역)당 규모는 16.5㎡(5평)로 3만원씩 총 72계좌를 분양할 계획이다.

텃밭 신청 접수는 이날부터 25일까지 1주일 동안 받는다.

신청서는 군 농업기술센터 누리집 귀농귀촌 공지사항 페이지의 도시농업육성 힐링 가족 텃밭 추진계획 게시물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신청 접수는 군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하거나 팩스와 이메일로 할 수 있다.

텃밭 분양은 농사 체험을 하고 싶은 군 비농업인이면 누구나 할 수 있다. 대상자는 화순군농업기술센터가 선착순으로 선정한다.

농업기술센터는 참여 대상자를 상대로 텃밭 유의 사항과 사전교육을 시행해 텃밭 참가자들이 안정적으로 텃밭 운영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힐링 가족 텃밭을 분양받은 농장에서 가족이 모든 농업 과정을 자유롭게 진행하면서 소통하고 가족애가 더 깊어지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도시민이 농사를 체험하는 장소이자 가족은 물론 지역 공동체가 싹트는 공간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힐링 가족 텃밭 분양과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농업기술센터 누리집이나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 미래농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dhgw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