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2019년 조직개편 단행
연천군, 2019년 조직개편 단행
  • 김명호 기자
  • 승인 2019.02.15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군전경(사진=연천군)
연천군청 전경. (사진=연천군)

연천군은 군정의 핵심전략 및 민선 7기 공약사항의 원활한 추진과 안정적으로 군정 운영을 통한 업무의 효율화를 도모하고자 2국 및 6개과를 신설하는 등 조직을 확대 개편한다고 15일 밝혔다.

군은 지난 14일 군의회 임시회에서 ‘연천군 행정기구 및 정원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이 원안가결됨에 따라 2019년 조직개편을 대대적으로 실시하게 됐다.

이번 조직개편은 민선 7기 군정 추진의 원동력을 마련하고 군민의 만족을 제고하기 위한 효율적인 조직 및 인력운영을 위한 것으로 군은 조직 내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여 변화하는 행정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처한다는데 초점을 맞췄다.

조직개편 주요내용은 2국 설치를 통해 업무처리의 신속성 및 부서간 협업을 통해 효율적인 업무처리가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선진화되는 축산산업에 대응이 가능하도록 ‘축산과’ 를 신설하고 안전행정과를 ‘행정담당관’과 ‘안전총괄과’로, 복지지원과를 ‘복지정책과’, ‘사회복지과’로, 문화관광체육과를 ‘문화체육과’, ‘관광과’로 분리해 각 분야의 전문성을 강화했다.

또 기획감사실을 ‘기획감사담당관’으로 전략사업실을 ‘투자진흥과’로 변경해 군의 장기발전을 위한 방안을 마련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 시행일인 3월4일에 맞춰 조직개편이 차질없이 진행되도록 노력하겠다"며 "군민 모두가 만족하고 감동할 수 있는 군정 실현을 통해 좋은사람들의 평화도시 연천비전을 달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audgh195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