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비정규직근로자지원센터 민간위탁 수탁기관 선정
서산시 비정규직근로자지원센터 민간위탁 수탁기관 선정
  • 이영채 기자
  • 승인 2019.02.15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노총 세종충남본부 서산시위원회
서산시는 비정규직근로자지원센터 민간위탁 수탁기관 선정심의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민주노총 세종충남본부 서산시위원회를 수탁기관으로 선정했다.(사진=서산시)
서산시는 비정규직근로자지원센터 민간위탁 수탁기관 선정심의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민주노총 세종충남본부 서산시위원회를 수탁기관으로 선정했다. (사진=서산시)

충남 서산시는 지난 14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서산시 비정규직근로자지원센터 민간위탁 수탁기관 선정심의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민주노총 세종충남본부 서산시위원회(대표 신현웅)를 수탁기관으로 선정했다.

서산시 비정규직근로자지원센터 민간위탁 수탁기관 선정심의위원회는 전문성과 개방성 등을 두루 갖춘 관련 전문기관에게 서산시 비정규직근로자지원센터를 위탁하기 위해 구성됐으며, 당연직인 부시장을 포함해 9명의 전문가로 구성됐다.

심의위원회는 수탁자의 적격성, 시설운영의 전문성 및 책임성, 지역사회와의 협력적 관계 조성 능력 등 4개 항목을 평가했으며 그 결과 민주노총 세종충남본부 서산시위원회를 수탁기관으로 선정했다.

서산시 비정규직근로자지원센터는 3월부터 민주노총 세종충남본부 서산시위원회에서 3년간 위탁 운영하면서 서산시 관내 비정규직 지원사업, 청소년노동인권사업, 노동상담법률지원사업 등 고용취약계층의 권리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현경 서산시 부시장은 “이번 서산시 비정규직근로자지원센터를 전문기관에 위탁함으로써 체계적․전문적으로 센터 운영을 통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근로자들의 노동기본권 보장 및 근로여건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서산/이영채 기자

esc1330@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