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중국 'jomoo'와 손잡고 정수기 시장 공략 나선다
코웨이, 중국 'jomoo'와 손잡고 정수기 시장 공략 나선다
  • 김성화 기자
  • 승인 2019.02.15 1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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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가 중국 주방욕실 전문업체인 'JOMOO'와 상호 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 킥 오프 행사를 갖고 중국 시장 확대에 나선다. 이해선 코웨이 대표이사(가운데)와 이지훈 코웨이 Global시판사업부문장(오른쪽), 린샤오웨이(Linxiaowei) JOMOO 유럽미주센터본부장(왼쪽)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코웨이)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가 중국 주방욕실 전문업체인 'JOMOO'와 상호 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 킥 오프 행사를 갖고 중국 시장 확대에 나선다. 이해선 코웨이 대표이사(가운데)와 이지훈 코웨이 Global시판사업부문장(오른쪽), 린샤오웨이(Linxiaowei) JOMOO 유럽미주센터본부장(왼쪽)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코웨이)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가 중국 주방욕실 전문업체인 ‘JOMOO’와 상호 전략적 제휴·협력을 논의하기 위한 비구속적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JOMOO는 중국의 주방·욕실 브랜드 기업으로 9년 연속 중국 욕실제품 판매 1위, 2018년 광군제 기간 동안 약 8억RMB(한화 1360억원)을 판매하는 등 업계를 대표하는 기업 중 하나이다. 특히 뛰어난 연구개발과 제조 능력뿐 아니라 중국 전역을 커버하는 오프라인 네트워크와 서비스 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15일 코웨이에 따르면 이번 제휴 논의는 코웨이의 선도적 환경가전 기술과 중국 내 거대규모의 주방, 욕실 제품의 제조, 유통 및 서비스 인프라를 갖춘 JOMOO의 시너지 효과가 주목된다.

코웨이는 JOMOO와의 제휴가 성사되면 중국 시장에 적합한 정수기, 비데 등의 제품 개발과 유통 및 서비스 구축 등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중국 내 사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지훈 코웨이 Global 시판사업부문장은 “최근 중국에서는 웰빙 가전에 대한 관심이 높고 주방·욕실 제품 채널을 통해 정수기와 비데 등을 구입하는 비중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전략적 제휴가 성사되면 양사가 보유한 기술과 브랜드, 채널의 강점들이 충분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중국 정수기 시장은 2018년 317억RMB(한화 5조2000억원) 수준이며 연 평균 약 15~20%씩 성장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환경가전 시장이다. 상대적으로 정수기·비데 보급률이 낮아 잠재 성장률이 매우 높은 시장으로 알려져 있다.

sh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