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화폐 모아, 제1호 가맹점 현판식 개최
제천화폐 모아, 제1호 가맹점 현판식 개최
  • 신재문 기자
  • 승인 2019.02.1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4일 본격 시행 앞두고 첫 가맹점 축하

제천화폐 ‘모아’의 본격 유통을 앞두고 지난 13일 중앙동 소재 만나왕족에서 의미 있는 1호 가맹점 현판식이 열렸다.

이날 현판식에는 이상천 제천시장과 시의원 등을 비롯해 30여 명의 시 관계자 등이 참석해 가맹점의 첫 출발을 축하했다.

참석자들은 현판식에 앞서 시내 문화의 거리와 중앙시장 일원에서 제천화폐 ‘모아’ 가맹점 모집 홍보캠페인을 전개하기도 했다.

박영선 대표는 “지역화폐가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에 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예전부터 알고 있었다”며 “지난해 시가 제천화폐를 도입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바로 연락했는데 가맹 1호점이 되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제천화폐 ‘모아’는 지역 내 소비를 진작시키고 지역자금 역외유출을 방지하는 순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가맹점은 카드수수료 부담 없이 새로운 매출시장을 확보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사용자는 관내 농협, 우체국, 새마을금고, 신협 등 17개 금융기관(51개 지점)에서 모아를 구매한 후 ‘모아’ 가맹점 스티커가 부착된 업체에서 이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상천 시장은 “제천화폐 모아를 통해 침체된 지역경제가 확 살아날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관내 모든 소상공인들이 제천화폐 모아 가맹점에 가입할 수 있도록 홍보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jmshi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