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오늘 '자영업자·소상공인' 靑 초청 간담회
文대통령, 오늘 '자영업자·소상공인' 靑 초청 간담회
  • 김가애 기자
  • 승인 2019.02.14 0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계 소통 4번째 자리
靑 "추가적인 정책의 살 더할 것"
문재인 대통령이 7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혁신벤처기업인 간담회에서 참석자들과 얘기를 나누고 있다.  왼쪽부터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 권오섭 이해진 L&P코스메틱 회장, 이해진 네이버 글로벌투자책임자(GIO), 문 대통령, 김범석 쿠팡 대표, 이승건 비바리퍼블리카 대표, 김수현 정책실장. (사진=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이 7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혁신벤처기업인 간담회에서 참석자들과 얘기를 나누고 있다. 왼쪽부터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 권오섭 이해진 L&P코스메틱 회장, 이해진 네이버 글로벌투자책임자(GIO), 문 대통령, 김범석 쿠팡 대표, 이승건 비바리퍼블리카 대표, 김수현 정책실장. (사진=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은 14일 오전 자영업자·소상공인을 청와대로 초청해 대화를 나눈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인과 대화, 대·중견기업 간담회, 혁신 벤처기업인 간담회에 이어 문 대통령이 올해 경제계와 소통하는 4번째 자리다.

역대 최초로 자영업자·소상공인만을 청와대에 초청해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문재인 정부가 지향하는 '함께 잘사는 혁신적 포용국가'의 핵심에 자영업자·소상공인이 있다는 것을 강조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번 '자영업자·소상공인과의 대화'에는 소상공인연합회, 시장상인연합회, 한국외식업중앙회, 한국미용사회중앙회 등 전국단위 36개 자영업·소상공인 협·단체(61명)가 초청되었고, 다양한 영역에 있는 80여명 의 자영업자·소상공인들과 지원기관 관계자 등 160여명 참석한다.

행사는 사전 시나리오 없이 격의 없는 대화와 오찬으로 진행된다.

또 자영업 부흥과 정부의 적극적 정책 의지를 담은 '골목상권 르네상스, 자영업·소상공인과 동행'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다.

사회는 자영업 창업·폐업 경험으로 자영업계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서민적 이미지의 방송인 서경석 씨가 맡는다.

특히 자영업자와의 대화는 자영업 보호와 상생, 자영업 성장·혁신지원, 경영비용부담 완화, 다양한 자영업 업종별 규제 해소 등 4개 주제로 나눠 진행된다.

청와대 관계자는 "금번 행사에서 제안되는 업계의 소중한 의견은 지난해 말 자영업계와 함께 마련한 '자영업 성장·혁신 종합대책'에 추가적인 정책의 살을 더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ga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