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나눔재단, 소셜임팩트 다룬 ‘창업생태계 보고서’ 발간
아산나눔재단, 소셜임팩트 다룬 ‘창업생태계 보고서’ 발간
  • 이가영 기자
  • 승인 2019.02.13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생태계 내 화제 되는 산업 이슈 분석
(사진=아산나눔재단)
(사진=아산나눔재단)

아산나눔재단이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Asan Entrepreneurship Review, AER)의 창업생태계 보고서 ‘소셜임팩트 주류화’를 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는 스타트업 케이스 스터디와 창업생태계 산업 이슈를 분석하고자 아산나눔재단에서 발간한 보고서다. 

최근 비영리 단체뿐만 아니라 마리몬드와 같은 사회적기업, 소셜벤처 및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이 활발해 지면서 임팩트 투자에 대한 사회적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재단은 첫 번째 보고서의 주제로 ‘소셜임팩트’를 선정하고 비영리 사단법인 루트임팩트 재직자들이 직접 참여한 보고서를 펴냈다.

보고서에서는 소셜임팩트를 이해, 정의, 측정, 관리하고 평가하는 다양한 방법론에 대해 자세히 소개한다. 특히 임팩트 창출을 지향하는 실제 조직을 중심으로 지표와 측정 방법들이 구체적으로 어떻게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는지 등을 살펴보며 독자의 이해도를 높였다. 

보고서 발간을 담당한 김아랑 아산나눔재단 기업가정신 교육팀장은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가 펴내는 첫 번째 보고서는 현재 창업생태계와 소셜섹터 전반에서 임팩트 창출을 지향하는 모든 조직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창업생태계 내 다양한 이슈를 분석한 보고서를 펴내 더욱더 많은 이들이 생태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기업가정신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young2@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