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일회용 빨대 사용량 50% 감소했다"
스타벅스 "일회용 빨대 사용량 50% 감소했다"
  • 김견희 기자
  • 승인 2019.02.12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스타벅스 제공)
(사진=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코리아가 지난해 11월 빨대 없는 리드를 전국 매장에 도입한 이후 월 평균 빨대 사용량이 도입 이전 대비 50% 가량 감소했다고 12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아이스 음료 중 휘핑 크림이 없는 음료, 섞거나 저어 마시지 않아도 되는 음료에는 빨대 없는 리드를 적용해 불필요한 빨대 제공을 줄여왔다. 또한 기존 상시 비치하던 빨대를 필요한 고객에게만 증정하거나 종이빨대로 대체하는 등 일회용 빨대 줄이기에 앞장서왔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월 평균 약 1500만개가 사용되던 일회용 빨대가 절반 수준인 월 평균 약 750만개로 감소하는 효과로 이어졌다.

스타벅스는 상대적으로 빨대 사용량이 많은 하절기에는 빨대 없는 리드 제공을 통해 더 많은 일회용 빨대가 감축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향후 70% 이상 빨대 사용량을 감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스타벅스는 연중 진행되는 환경 캠페인인 ‘일회용컵 없는 날’ 캠페인의 2월 주제를 ‘일회용 빨대 줄이기’로 정하고 이번달 10일부터 14일까지 고객의 동참을 이끌어내기 위한 SNS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빨대 없는 리드, 다회용컵(텀블러) 등을 사용해 빨대 없이 스타벅스 음료를 즐기는 모습을 사진으로 촬영해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감사의 선물을 증정한다.

peki@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