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시책 설명회 개최
광진구,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시책 설명회 개최
  • 김두평 기자
  • 승인 2019.02.12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구청 대강당서…참가자에 책자·홍보물 배부
지난해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시책 설명회 모습. (사진=광진구)
지난해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시책 설명회 모습. (사진=광진구)

서울 광진구가 오는 15일 구청 대강당에서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시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구와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광진구상공회가 주최하는 이번 설명회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창업자를 위한 다양한 지원 시책을 소개하고, 지원사업 참여 방법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는 주최 기관을 비롯해 고용노동부 서울동부지청, 중소기업진흥공단, 서울기업지원센터 등 12개 기관이 참여해 기관별 다양한 제도를 안내한다.

구체적인 내용으로는 △광진구의 기금융자, 창업교육 등 기업지원 사업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의 창업, 자금, R&D지원시책 △한국지식재산보호원의 지식재산 분쟁관련 지원사업 및 특허상담 등이다. 

또 각 기관별 상담부스를 운영해 기업애로사항 청취와 분야별 전문가와의 1대1 맞춤 현장 컨설팅도 진행한다. 

참석을 원하는 사람은 14일까지 광진구 지역경제과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참석자들에게는 각 기관별 지원사업이 수록된 책자와 홍보물을 배부한다. 

김선갑 구청장은 “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창업자를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고 있지만 제대로 알지 못해 혜택을 받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며 “12개 기관이 참여하여 각 기관별 지원사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인 만큼 기업체와 예비창업자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dp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