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욱현 영주시장, 읍면동 탐방…불편사항 청취
장욱현 영주시장, 읍면동 탐방…불편사항 청취
  • 권영진 기자
  • 승인 2019.02.11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의회, 일일민원실 운영·찾아가는 민원탐방제 실시
장욱현 경북 영주시장이 11일 영주2동을 시작으로 읍면동 민생탐방을 나섰다. (사진=영주시)
장욱현 경북 영주시장이 11일 영주2동을 시작으로 읍면동 민생탐방을 나섰다. (사진=영주시)

장욱현 경북 영주시장이 시민들의 삶의 현장을 찾아가 진솔하고 격의 없는 대화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읍면동 탐방에 나섰다.

영주시의회도 시민과 함께하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일일민원실과 찾아가는 민원탐방제도를 운영한다.

11일 시와 시의회에 따르면 민선7기 출범 후 첫번째로 실시하는 이번 대화의 장은 이날 영주 2동을 시작으로 28일까지(기간중 총 7일) 실시하며, 불필요한 격식과 의전을 간소화 하는 대신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고, 지역농협, 파출소, 경로당과 마을회관들도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로하고 각종 현안사업 및 주민불편사항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대화를 나눈다.

시의회도 1층 의원사무실에 시민과 1대 1 민원상담을 할 수 있는 민원상담실을 설치해 이날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시의원 1명과 공무원 1명이 의정 및 시정과 관련된 시민들의 애로사항을 포함한 상담을 진행한다. 또한 개인적인 사정이나 형편으로 방문할 수 없는 민원인을 위해 의원이 직접 찾아가는 현장 민원탐방도 진행한다.

장욱현 시장은 “읍면동 민생탐방을 통해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주민 불편사항을 신속히 해소해 섬김 행정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이중호 의장은 “앞으로도 시의회가 앞장서서 주민과 소통하고 의회의 문턱을 낮춰 시민들에게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yjGye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