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청소년 자원봉사 교육강사팀 양성
송파구, 청소년 자원봉사 교육강사팀 양성
  • 김두평 기자
  • 승인 2019.02.11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강사팀 25명…총 6회, 18시간 교육이수
(사진=송파구)
(사진=송파구)

서울 송파구는 청소년 자원봉사 저변확대를 위해 청소년 자원봉사 교육강사팀을 발굴·양성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선발된 교육 강사팀 25명은 이날부터 22일까지 총 6회, 18시간의 교육을 통해 다양한 양성 프로그램을 이수하게 된다.

청소년 자원봉사의 이해, 교육 봉사자 기본교육, 청소년 자원봉사 교육의 실제, 교육 실연 등을 마친 강사팀은 직접 관내 중·고등학교를 방문해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학교별 찾아가는 청소년 자원봉사 교육은 자원봉사 기초교육뿐만 아니라 자원봉사 주대상자인 어르신과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돕는 다양한 체험활동도 함께 진행된다.

특히 청소년들이 편견과 차별에서 벗어나 올바른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교육하며, 상대방의 상황을 더 잘 이해해 서로 소통하는 자원봉사의 첫걸음이 되도록 할 것이다.

청소년자원봉사교육강사팀 양성 교육 관련 더욱 자세한 내용은 송파구자원봉사센터에 유선으로 연락하거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송파구 박찬옥 복지기획팀장은 “앞으로 다양한 청소년 자원봉사 교육을 실시해 청소년 스스로 봉사활동을 계획하고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며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을 교육할 수 있도록 이번에 양성되는 청소년자원봉사교육강사팀이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dpkim@shinailbo.co.kr